‘덕수궁 현대미술관’
검색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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규방을 나온 자수, ‘여성 해방’ 도구가 되다
━ 국립현대미술관 근현대 자수전 최유현 ‘태양을 잡으려는 새들’(1968). [사진 국립현대미술관] “60년대부터 80년대 초까지 상류층의 혼수용품으로 자수 병풍이 전성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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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포토타임] 녹음 짙어가는 대구 '반도지'...근로자의날, 남부·제주 오후까지 비
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(전송시간 기준)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. 2024.04.30 오후 4:10 녹음 짙어가는 대구 '반도지'...근로자의날, 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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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내 그림은 평생 안 팔릴 것” 그의 첫 고객, 이병철이었다 유료 전용
■ 「 “추상은 말이 없어 좋다”고 했던 그의 전시를 처음 본 외신기자는 “여기선 말을 잃게 된다”고 했습니다. 한국 추상회화의 선구자, 유영국(1916∼2002) 얘기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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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곗바늘이 허공에 떠 있네…미스터리 클락의 비밀 [까르띠에 디지털 도슨트①]
1918년 까르띠에 파리에서 제작한 모델 A 미스터리 클락. 이번 전시의 포문을 여는 작품이자 까르띠에 역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꼽힌다. [사진 까르띠에] 중앙일보와 서울디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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백자와 누드의 ‘파격적 만남’…도상봉·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
■ 「 ‘라일락 화가’라 불렸습니다. 마당에 핀 라일락을 꺾어다 백자에 꽂고 이 장면을 화폭에 담았던 도상봉(1902~77)입니다. 20세기 초 화가들 사이에 널리 퍼진 백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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예수에 맘대로 월계관 씌웠더니…김수환 뜻밖의 한마디
━ 최종태 1992년작 ‘생각하는 여인’ ■ 이건희·홍라희 마스터피스 「 2022년 ‘고(故)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: 어느 수집가의 초대’에서 국보 ‘일광삼